평범한 가장 허치 맨셀
허치 맨셀은 매일 아침 운동과 분리수거를 하며 일상을 시작하는 평범한 가장입니다.
분리수거 차를 놓쳐 아내에게 혼나기도 하며 아이들과는 대화가 부족한 듯 보입니다.
그는 매일 아침 텀블러에 커피를 챙겨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합니다.
허치 맨셀이 출퇴근하는 곳은 바로 장인 어른의 공장입니다.
그 곳에서 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허치 맨셀은 너무나도 평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쩌면 평범하지 못한 뒤떨어진 모습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허치 맨셀의 과거는 평범하지 않았습니다.
영화에서 구체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정부의 특수요원이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2인조 강도가 침입하다
어느 날 허치 맨셀의 집에 2인조 강도가 침입하게 됩니다.
2인조 강도는 허치 맨셀에게 돈을 내놓으라고 협박하며 시계와 반지를 가져가려고 합니다.
그때 아들이 강도에게 달려들어 몸싸움이 시작됩니다.
그러자 허치 맨셀은 강도의 뒤통수를 골프채로 때려 제압하려 하지만 어째서인지 그들을 그냥 놓아줍니다.
이 사건은 바로 집 이웃들과 허치 맨셀이 출근하는 직장에 소문이 퍼집니다.
그들은 허치 맨셀이 가족들을 지키지 못하는 겁쟁이라며 놀립니다.
심지어 경찰에게도 조롱을 당하게 됩니다.
평범하지 못한 가장 허치 맨셀이 불쌍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고양이 팔찌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온 허치 맨셀에게 딸은 자신의 고양이 팔찌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 고양이 팔찌는 2인조 강도가 훔쳐간 바구니에 있었던 것 입니다.
그 이야기를 들은 허치 맨셀은 갑자기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2인조 강도의 폭력과 이웃,동료들의 조롱에도 침착하던 허치 맨셀은 딸이 고양이 팔찌를 잃어버리자 분노가 폭발하게 됩니다.
허치 맨셀은 잊고 있던 과거의 자신을 모습이 깨어나게 됩니다.
그는 강도의 타투를 기억해 내 그 타투를 해준 업소를 찾아가 그들을 찾아내려 합니다.
결국 그들을 찾았지만 그들은 고양이 팔찌를 몰랐고 그들의 아기가 인공호흡기에 의지한 채 누워 있는 모습을 보며 그들 역시 절박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에 밖으로 나와 벽을 치며 분노를 삭힙니다.
버스에서 만난 무리들
허치 맨셀은 2인조 강도를 찾아내 분노를 삭히며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었습니다.
바로 그때 5명의 무리가 탄 차량이 갑자기 버스에 다가왔고 버스에 올라타게 됩니다.
그들은 술에 잔뜩 취해 있었고 버스 안의 여자에게 접근해 괴롭히게 됩니다.
2인조 강도를 찾아내 분노를 삭히며 집으로 돌아가던 허치 맨셀은 분노가 폭발하게 됩니다.
5명을 상대하는 허치 맨셀은 처음에는 얻어맞으며 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과거의 자신을 모습을 되찾은 허치 맨셀은 순식간에 5명을 모두 때려 눕히고 그 중 목을 가격 당해 죽어가던 남자에게 빨대와 나이프로 응급처치를 해줍니다.
허치 맨셀은 버스기사에게 사과한 후 집으로 걸어갑니다.
레드 마피아 율리안 쿠즈네초프로
허치 맨셀이 버스에서 상대한 5명의 무리는 러시아 마피아 율리안의 막내 동생의 무리였습니다.
막내 동생이 버스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것을 알게 된 율리안은 복수를 준비하게 됩니다.
버스에서 발견된 허치 맨셀의 교통카드로 그의 신원조회를 하게 되었고 신원조회가 막혀 확인이 안됩니다.
결국 기밀문서를 확인하여 그의 정체를 알게 되었고 신원조회를 담당하던 직원은 겁을 먹고 도망치듯 나갑니다.
율리안은 허치 맨셀의 정체를 알았지만 큰 무리를 가지고 있는 러시아 마피아이기 때문에 복수를 감행합니다.
수십명의 부하들을 허치 맨셀의 집으로 보냅니다.
허치 맨셀은 가족들을 지하실로 대피시키고 수십명의 적들을 쓰러트립니다.
어이없게도 전기충격기에 당해 납치를 당하지만 다시 집으로 돌아와 가족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킨 후 레코드판을 이용해 집에 불을 질러 증거를 인멸합니다.
장인 어른의 공장
마지막 혈투의 장소입니다.
허치 맨셀은 지하실에 숨겨두었던 금괴를 가지고 자신이 일하는 장인 어른의 공장을 매입하게 됩니다.
공장을 운영하려는 것이 아닌 율리안 무리를 없애버리기 위한 장소로 쓰기 위합니다.
수십명 혹은 수백명을 상대해야 하는데 증거를 남기지 않고 모두 소탕하려면 큰 장소가 필요했을 것입니다.
율리안이 불법 자금을 관리하는 옵샤크 은닉처를 허치 맨셀이 모두 제압하고 불태워 버립니다.
그리고는 율리안에게 찾아가 옵샤크 은닉처를 모두 불태웠으며 율리안이 빼돌린 비자금으로 해결하면 된다고 하고 자신의 가족을 더 이상 건드리지 말라고 합니다.
하지만 분노한 율리안 참지 못하고 허치 맨셀을 죽이려 하지만 허치 맨셀은 계획대로 공장으로 율리안 무리를 유인하게 됩니다.
장인 어른의 공장에는 특수요원 출신 아버지와 과거 함께 했던 동료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율리안과 그 무리를 공장에서 상대하게 됩니다.
밥 오덴커크의 또 다른 모습
이 영화에서 주인공 허치 맨셀 역을 맡은 배우 밥 오덴커크.
밥 오덴커크는 [브레이킹 배드]와 그 스핀오프 시리즈인 [베터 콜 사울]의 '사울 굿맨' 캐릭터로 유명합니다.
'사울 굿맨'은 범죄자들을 변호하는 변호사로 재치있고 순발력 있는 모습과 허당끼 있는 모습으로 사랑 받았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과거 특수요원 출신인 평범한 가장의 모습으로 연기하며 진지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액션 영화인 만큼 이 영화에서 밥 오덴커크의 액션 연기도 엄청납니다.
이전에 봐왔던 밥 오덴커크는 악당들에게 맞기만 하며 도망다니는 모습이었지만 이 영화에서는 전직 특수요원 출신으로 화려하고 현실감 있는 액션을 보여줍니다.
밥 오덴커크의 또 다른 모습을 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 영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