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피 : 베니시오 델 토로의 범죄 스릴러

by hsar0921 2024. 10. 31.

출처 구글 넷플릭스 탈피

 

 

베니시오 델 토로의 무게감 있는 연기

베니시오 델 토로는 칸, 베를린, 아카데미 시상식 등 여러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남우조연상 등을 수상하며 연기력이 검증된 배우입니다.

국내에 잘 알려지게 된 영화는 아무래도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가족의 복수를 노리는 남자로 나오는데 대사는 많이 없지만 묵직한 연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188 cm의 키, 듬직한 풍채, 거칠고 저음의 목소리는 범죄 스릴러 영화에 잘 어울리는 배우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 중개인 서머

그녀의 죽음으로 이 영화는 시작됩니다.

윌의 연인이자 부동산 중개인인 그녀는 윌과 집을 매입해 수리한 후 다시 판매하는 일을 합니다.

그 날도 매입한 집을 홀로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윌은 연락이 되지 않는 서머가 걱정되어 그 집으로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그는 서머의 시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윌 그레이디와 그레이디 가문

서머와 연인 관계인 윌 그레이디는 부동산 중개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레이디 가문이 부동산 사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또한 부동산 사업을 하며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윌은 서머의 죽음을 최초로 목격한 목격자입니다.

윌은 경찰의 조사를 받게 되고 그에게 증거가 발견되지 않아 용의자에서 배제됩니다.

경찰은 그레이디 가문의 집에 방문하여 어머니도 함께 조사를 하게 되는데 어머니는 차갑고 냉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톰 니콜스와 동료 경찰들 

톰 니콜스는 다른 경찰서에서 동료와 안 좋은 사건에 엮이게 되고 이후 아내의 외삼촌이 팀장으로 있는 곳으로 전근을 오게 됩니다.

그 곳은 외곽에 위치한 곳으로 경찰들은 서로 가족처럼 친분이 두터웠습니다.

그 지역에 살인 사건이 일어나자 팀장은 다른 경찰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가장 경력이 많은 톰 니콜스에게 수사를 맡깁니다.

톰 니콜스는 부동산 중개인 서머와 그레이디 가문 주변인들을 수사하기 시작합니다.

별거 중인 남편 샘 기포드는 윌 그레이디 몰래 서머와 만남을 가지고 있었고 여러 전과도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경찰은 그레이디 가문에게 땅을 빼앗기고 아버지가 자살하게 된 일라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레이디 가문에게 원한을 품고 있는 사람이기에 용의자로 보고 그 또한 수사를 하지만 뚜렷한 증거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다 서머의 시체에서 별거 중인 남편 샘 기포드의 dna가 나오면서 그를 유력한 용의자로 판단하고 체포하러 갑니다.

그곳에서 톰의 파트너 댄 클리어리가 샘 기포드에게 총을 빼앗기게 되고 총격전 끝에 사살 당합니다.

사건 후 집을 수색하던 경찰은 다량의 마약을 발견하게 되고 그것들을 증거로 범죄자가 사망했다고 판단하고 수사를 종결시키려고 합니다.

톰에게는 무공훈장을 받을 만한 자격이 충분하다며 칭찬하지만 톰은 무언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우연히 보게 된 TV속 마약 증거품과 일라이의 USB

톰 니콜스는 집에서 TV에 나오는 뉴스를 보다 우연히 마약 범죄 소식을 보게 됩니다.

그 영상에 나오는 마약이 사살된 샘 기포드의 집에서 나온 마약임을 겉 포장을 보고 알게 됩니다.

그 뉴스는 루디 라코지라는 사람이 마약을 옮기다 체포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루디 라코지는 윌 그레이디 가문의 직원이었습니다.

톰 니콜스는 그 마약 증거품을 확인하기 위해 증거 보관실에 방문하게 되고 그곳에서 루디 라코지의 마약을 확인하게 되고

샘 기포드의 집에서 나온 마약은 경찰에 의해 폐기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일라이는 톰 기포드의 집에 침입했지만 아내의 신고로 붙잡히게 되고 놀랍게도 한 USB를 톰 니콜스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범인은 누구일까

윌 그레이디와 그레이디 가문.

서머와 몰래 만남을 가지고 있던 남편 샘 기포드.

그레이디 가문에게 원한을 품고 있는 일라이.

증거를 폐기한 경찰들.

이 영화는 그들을 톰 니콜스의 시선에서 추적해 나갑니다.

윌 그레이디와 그레이디 가문, 샘 기포드, 일라이는 서머와 그레이디 집안의 주변인들이기에 의심이 되지만

후반부에 점점 경찰 또한 용의자로 의심이 가게 됩니다.

이 영화는 영화 곳곳에 숨겨진 복선들이 존재합니다.

그 복선들을 찾으면서 영화는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 보고 나서도 다시 생각나게 만드는 그런 영화입니다.

뻔한 내용같지만 베니시오 델 토로의 연기와 숨겨진 복선들은 이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반전이 숨겨진 범죄 스릴러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